본문 바로가기

일렉기타 연습에 대하여~~~

일렉기타 독학 > 기타 속주 방법을 찾아서 2 (기타루소)

조필성님께 배운 것과 나름 여러 가지 연구한 것들로 연습 프로그램을 짜서 1년 정도 연습하니까

6연음으로 크로매틱 110까지는 올라갔었다. 그런데 딱! 거기까지였다. 한계였다. 

크로매틱이 110이니까 메이져 스케일로 쳤을 때는 100 정도까지는 쳐지는데 그 이상으로는 아무리 해도 올라가지지 않았다. 

 

속주의 속도가 정해진건 아니지만 적어도

6연음으로 120이상 연주를 해줘야 속주 느낌이 나는데 나는 안되는가! 하면서 좌절반 실망반으로 지내면서

각종 싸이트나 유튜브를 끊임없이 뒤지고 다녔다. 

 

그런데 대부분 잘 치는 사람들은 몇 분 정도 짧게 보여주기만 하고 넘어가버린다.

아무래도 밥벌이라서 그런지 다 풀어놓지를 않더라. 

물론 해외 싸이트에서 잘 치는 유료 영상들이 있지만 이것도 한국어로 설명해주는 게 아니라서 답답하기만 했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발견한 엄청난 영상!!!!!!

 

이렇게 치세요. 하고 짧게 보여주는 영상이 아닌

자그만치 1시간 동안 본인이 직접 크로매틱으로 손가락을 풀면서 스케일을 가지고 어떻게 속도를 올리는지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해주면서 보여주는 피지컬 트레이닝 영상을 찾았다.  


기타루소님의 유튜브 채널!!!!

기타 초급부터 고급까지 어떻게 쳐야 하는지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영상을 무료로 다 올려놓으셨더라. 

(물론 영상이 약간 퀄리티가 떨어져 보이지만 내용은 그렇지 않다! 정말 최고였다. 돈 주고 봐도 아깝지 않다 생각한다.)

 

기타루소님의 영상을 참고해서 1시간 30분짜리 커리큘럼을 만들고

7개월 연습 후

- 6연음으로 크로매틱은 140 / 풀피킹 and 레가토는 메이져 스케일로 우겨치면 130까지는 되더라. 

 

이 자리를 빌어서 너무나 소중한 속주 관련 자료를 올려주신 기타루소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지금은 속도는 어느 정도 올라갔지만 내 속주 영상을 녹화해 봤을 때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 강약의 차이가 심하게 나고, 잡음도 심하더라. 

- 그래서 강약 조절과 깔끔한 속주를 위해 

날마다 1시간 30분씩 피지컬 트레이닝을 계속하고 있다. 느리게도 쳐보고 빠르게도 쳐보면서 계속 수정.

진짜 기타라는게 빨리 실력이 안 올라가는 것 같다. ㅠㅠ 

2020년 올해 말까지 계속하다 보면 나름 만족하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애써 나를 다독이며 

계속 연습해본다. 

 

# 여러분들도

- 조필성님의 피킹 및 속주 관련 영상

- 기타루소님 채널 영상들을 참고해서

- 여러분의 현재 상태를 고려한 <피지컬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짜서

- 하루 1시간 이상 최소 3개월을 꾸준히 연습해보기 바란다. 

 

그러면 현재 40대 초반의 직장을 다니는 손이 엄청 굳어 있는 나도 6연음으로 20정도의 속도를 올렸는데~

(아~기타루소님도 직장인이다.ㅋㅋㅋㅋ)

 

나보다 어리거나 비슷한 나이의 여러분이라면 최소 나 이상의~~~

기타 속도가 증가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거라 감히 확신해본다.